티스토리 뷰


스타1 이 무료로 풀렸다. 옛날에 친구들과 토스트 길드라는 길드도 운영했고, 우스갯 소리로 말하던게 윈도우 재설치후 가장 먼저 설치하는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농담을 했었는데, 스타 리마스터가 출시되기전 스타1을 블리자드에서 무료로 풀었다. (그땐 맥을 안써서 무관심이었지만 맥이랑 윈도우 둘다 되다니)


당연한 이야기 지만 블리자드에서 무료로 풀어서 시디키도 필요없고, 배틀넷도 된다. 우왕 !

아!! 브르드워도 포함되어있다 ㅋㅋ


설치 / 런처 다운로드

다운로드 런처를 받아 실행하면 먼저 언어를 고르고(한글은 없다) 기냥 다음만 누르면 된다. 

다운로드 런처는 배틀넷 홈피에서 찾기가 어려워서  업로드했으니  OS 에 맞게 다운받아 설치하자 ㅋ



※ 참고 : 2017/8/13 

1.18버전은 이제 배틀넷이 안된다.  1.19 패치 리마스터 대응하기위해 새로운 설치 버전이 나와서 파일 수정했다. 





실행화면


설치는 생각보다 금방이다. 아 추억 돋는다. 물론 브루드워도 같이 있다. 블리자드가 공식으로 무료 배포한거라 배틀넷도 당연히 된다.

그런데 과거와 다르게 배틀넷 계정을 만드는게 좀 바뀐듯.




가입 UI 는 조금 바뀌었지만, 과거랑 동일한 수준의 정보만 물어본다. 

로그인해보면 채널창도 없고 배틀넷 안에 화면구성은 조큼 변경이 되긴했다.




2017.08.13 추가글


스타를 하려고 했더니 이런 오류가 났다.


please check your network connection and try again (Error 6:9) 


참고로 스타 리마스터를 대응하는 패키지로 바뀌면서, 배틀넷 웹용 아이디도 필요해졌다.


게임방에서 해보니 여기서 스타리마스터를 구매했다면 리마스터로 실행되고,

구매안했다면 무료버전으로 실행되는것으로 보인다.




# 같이 읽어보면 좋은글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