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신세계 상품권을 SSGPAY 앱으로 이용 ?!

인터넷약정 같은거 걸면 사은품으로 백화점 상품권을 주는곳이 많다. 인터넷은 약정이 끝나면 꼭 연락해서 해지한다고 협박(?)을 해야 뭔가를 준다 -_-; 어쨋든 이런저런 이유로 신세계 상품권을 보유하게 되는데, 이 상품권의 단점이 온라인에서 쓸수 없다는점이었는데 이제는 SSG 머니로 전환하면 온라인에서도 사용할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사족으로 핀번호가 없는 구형 상품권은 이마트나 신세계백화점에서 신형 상품권으로 교환할수도 있고, 상품권 판매처에서 SSG머니 등록가능하다고한다.)


참고로, SSGPAY 앱에서 등록하는건데, 아래 이미지에서 상품권 번호가 상품권을 구분하는값이고, 핀번호는 일종의 비밀번호 같은개념이다. 즉석복권처럼 긁으면 6자리의 숫자가 나오는데 상품권 타입이 여러개인가보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뒷면에 핀번호가 있는 경우도 있고,  앞쪽에 핀번호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당황하지말자. 


2. SSGPAY 앱에서 상품권 등록하는 방법

우선 앱부터 받자, https://www.ssgpay.com

참고로 전환->신세계상품권을 클릭하면, 카메라가 기동되는데 바코드를 찍으면 상품권 번호가 자동으로 기입된다.


가끔 마지막 숫자를 인식못해서 덜 입력되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은 해보자 ㅋㅋ (위 상품권 이미지에서 노란색)

PIN 번호는 즉석복권 긁는것처럼 긁으면 6자리 숫자가 나오는데 (위 이미지에서 분홍색) 그걸 입력하고, 전환버튼을 누르면 전환된다.


SSG PAY 앱에서 이렇게


3. SSG MONEY 결재 하는방법

ssg.com 에서 이마트몰에서 결재하면 저런 화면이 나오는데, 붉은 박스친곳에 신세계상품권 (SSG MONEY) 메뉴가 있다.

조회버튼을 누르면, 아까 앱에서 설정한 결재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저렇게 잔여 금액이 나오고 사용할 금액을 입력후 결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4. SSG머니로 바꾸면, 스타벅스 카드충전은 불가 !!

상품권에서 충전한건 SSG MONEY 로 충전된다. 보통 법적으로 현금성 상품의 경우 서로 거래가 안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그런지, 상품권을 SSG MONEY로 전환한다음에 스타벅스에서 상품은 구매가 되지만, 스타벅스 카드 구매나 충전은 안된다.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가이드 되어있고, 나는 이걸 몰라서 직접 매장에서 시도해봤는데 아예 시스템적으로 막혀있으니 헛수고는 하지 말자.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별적립을 위해 스타벅스카드를 충전해서 사용할텐데 이때는 전환하지말고, 상품권으로 구매는 가능한것으로 보인다. 그러니 스벅카드 충전하는 사람은 절대 SSG 머니로 전환하지말자.

참고로 스타벅스 FAQ에는 다음과 같이 안내되어있다.


<질문> [상품권] 신세계 상품권은 어떻게 이용합니까?


스타벅스 대부분의 매장에서 신세계 상품권으로 음료 및 모든 상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백화점 매장의 경우 입점해 있는 백화점의 정산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 신세계상품권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일만원 이하의 상품권일 경우 80%이상 구매가 이루어졌을 때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 드리며, 일만원 초과의 상품권일 경우 60%이상 구매가 이루어져야 거스름 돈을 현금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을 숙지하시고 상품권 사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간단히 이야기하면, 스타벅스에서 10만원짜리 상품권을 써야하는 상황이라면 최소 6만원을 충전해야 한다는말이다.

(물론 커피용품을 섞어서 살수도 있지만, 어짜피 스벅카드충전하면 그걸로 살수 있으니 충전하는게 유리하다)

추가정보

지금 2017.03.29(수) ~ 2017.04.16(일) 까지 신세계상품권을 SSG MONEY로 전환하면 3천원을 추가증정하고 있다.

아 억울하다, 나는 2주전쯤에 다 변환했는데 ㅠㅠ


그리고, SSG머니 충전후 60%이상 사용하면 나머지 잔액은 수수료없이 환불 받을수 있다. 만약, 그 미만으로 사용해도 잔액환불이 가능하긴한데 잔액 5%를 차감후 환급해주기 때문에, 왠만하면 60% 사용하고 잔액을 받는게 좋다. SSG PAY 사이트에 보면 고객센터로 연락주면 환불가능하다고 가이드 되어있는데, "청호이지캐쉬ATM" 을 통해서도 환급이 가능하다고 한다. 앱에서 "ATM출금->출금가능한ATM찾기" 메뉴를 들어가면 구글지도로 해당 ATM기기를 찾을수 있다.

(참고로 국민포인트리나 다른 포인트를 통해 SSG머니를 현금화 하는 방법이 존재했는데 다 막혔고, 결국은 60%사용후 환급이 거의 유일한 현금화 방법이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