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렴한 해외직구 스마트폰

요즘 "블랙프라이데이" 라고 아마존에서 물건이 싸게 풀리는경우가 많다. 특히, 단통법으로 인해 비싸진 스마트폰때문에 해외직구를 찾아 봤는데 싸긴싼거 같다. (중고보다 조금더 비싼느낌)


가성비가 좋은건 보통 한두세대 전 핸드폰이기 때문에, 갤럭시S7을 아마존이나 알리바바를 뒤져봤는데 $300~380 언저리에서 물건이 꽤 보인다.  해외직구에 관심이 많은사람은 알겠지만 당연히 언락된 (unlocked) 폰을 사야한다. 이건 쇼핑몰에서 unlocked 라는 키워드를 섞어서 검색하거나 제목에 잘 보이게 써있어서 쉽게 해결된다.


근데 문제는, 사려는 핸드폰이 우리나라 통신사의 주파수가 지원되는 스펙인지 체크해봐야한다는점이다.



예를 들어, 갤럭시 s7 이라도 통신사나 나라에 따라 모델번호가 조금씩 달라지고 지원하는 스펙이 조금씩 달라진다. 그래서 사용하는 통신사의 주파수를 지원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일일이 기계 스펙과 우리나라 통신사의 밴드를 확인해 보기는 참 골치아픈데. 이걸 한벙에 확인할수 있는 홈페이지가 있었다. 유레카!!!

국내 가능여부 확인해보기

통신사별 주파수 대역을 먼저 확인해 봐야하는게 이게 꽤 번거롭고 어렵다. 주파수대역이 아래와 같은데, 이 주파수대역과 휴대폰에서 지원하는 대역을 비교해봐야한다. 하지만. 이걸 한방에 해결하는곳이 있다. 


■ 국내 통신사별 LTE망 주파수 대역

* LG U+       Band5-850MHz, Band1-2100MHz, Band7-2600MHz

* KT(Olleh)    Band8-900MHz, Band3-1800MHz, Band1-2100MHz

* SKT           Band5-850MHz, Band3-1800MHz, Band1-2100MHz


제조사/모델별/서브모델(통신사별로 상세 모델명이 다른) 과 지역/통신사를 고르면 한눈에 가능여부가 나오는 짱짱맨 사이트가 존재한다. (하단링크)

https://willmyphonework.net/


예를 들어, 미국 버라이즌(verizon)용 갤럭시s7인 G930v 모델이 국내에서 사용가능한지 확인하고자 한다면 다음과 같이 선택후 [Search] 를 눌러준다. (특정, 통신사만 선택해서 조회 가능하긴함)



그러면 이렇게 국내 통신사별 가능여부가 나온다. (EG SIM이랑 Link Korea는 뭔지 모르겠다)


여기서 ⓧ 라고 나온건, 지원안된다는것이다. 어짜피 2G는 안쓴다고 보고 무시하면되고 중점적으로 봐야할게 3G와 4G LTE 쪽이다. 



참고로 파란색 체크정상사용 가능, 녹색체크일부사용 가능하다는 말이다.


일부만 사용가능(녹색체크)하다는게 뭔말이냐면, 국내 통신사별 주파수 대역이 아래와 같이 여러개가 있는데 일부채널만 사용가능하다는 말이다. 간단히 말해 사용은 가능한데 속도나 일부 지역에서는 신호가 잘 안잡힐수 있다는 말이다 


즉, 버라이즌용 휴대폰의 경우 KT망은 1개채널만 쓰므로 잘 안터질수도 있을것 같다.

참고로 버라이즌용 말고  G930W/G930F 가 LTE망 모든 채널을 쓸수 있는듯 하다.


근데 주의할점은 갤럭시 해외직구를 하면 삼성페이를 국내에서 못쓴다고 하니 삼성페이를 꿈꾸면 기냥 국내용을 사야한다. (전화는 되더라도)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