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월급통장 ?!

취업을 하면 가장 먼저 하는일이 월급통장을 만드는게 아닌가 싶당. 보통 주거래은행에가서 월급통장으로 쓸거라고 하면, 추천해주는걸로 보통 가입한다. 실제로 국민은행에서 "직장인우대종합통장" 을 찾아보면, 급여이체 실적이 있으면 이런 조건이 있다.


- 자동화기기 수수료 면제

- 전자금융 수수료 면제

- 금리 연 0.3% 우대 


뭔가 좋은말로 도배되어있는데, 사실  당신한테 좋은게 아니라 은행한테 좋은거다. -_-




이자는 확인해 보셨어요?

뭔가 저런 혜택에 혹했지만, 이자 확인해 보셨나요? 기본 0.1% + 0.3% 면 최대 0.4% 입니다. 이거면 진짜 이자가 몇백원도 안나옵니다. 

그리고 요즘 은행 보면 인터넷뱅킹 수수료 같은거 무료인것도 꽤 많습니다. 꼭 혜택과 이자 따져보고 가입하세요.


특히,  갑자기 보너스가 나왔거나, 카드 결재되기전 스쳐가기 전이라도 통장에 목돈이 스쳐가는 날이 있습니다. 이 이자도 무시 못합니다. 

제가 쓰던 상품혜택이 축소되서 월급통장으로 쓸만한걸 찾아봤는데, 넘사벽으로 최고의 효율은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 라는 상품입니다.




기냥 가입만 해도 우선 기본으로 1% 입니다. 국민은행에서 0.4%가 max였죠? 두배가 넘어요. 

더군다나 알바가 아니라면 급여 100만원은 넘을거잖아요? 그럼 2%가 됩니다. 이정도면 현재기준으로 보면 적금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_-

거기에 카드결재계좌나 적금자동이체(CMS) 같은걸 하면 0.5% 추가로 받고, 최고 3%까지 받을수 있습니다.


물론, 잘 읽어보면 조그만 글씨로 써있는데  500만원까지는 max 3%를 이자를 받을수 있고, 그 초과분은 max 1% 가 최고로 받을수 있는 이자 상한선입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건 월급통장. 즉 자유입출금 통장입니다. 그런데 이자가 왠만한 적금이네요. (CMA보다 더 좋고, 1금융권 적금보다 유용해보임)




뻥같다구요?

참고로 이런 이자 많이주는 자유입출금통장은 3개월마다 이자가 나옵니다.

그리고 저는 적금을 빡빡하게 돌리기 때문에 약간의 여유자금과 통장만기나 보너스등등으로 순간순간 목돈이 몇일 거쳐가는 금액도 종종 있었다는걸 고려해도. 이자로 3만원이면 엄청나죠?



아마 일반적인 월급통장이었다면, 몇백원수준이었을껍니다. 훗훗 과자값 벌었다. 헤헤

https://www.welcomebank.co.kr/ib20/mnu/IBNFPMDSP004#wrapper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