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은 신용카드를 바꿨는데, "KB 국민 레일에어(RAIL AIR) 카드" 가 꽤 효율이 좋아서 쓴적이 있다.

대중교통/통신비 할인 혜택때문에 쓰던 카드인데, 사실 결재도 0.2% 레일플러스 포인트가 적립되고, 철도 구매시는 실적에 따라 5~10% 적립되기 때문에 열차 탈일 많으면 꽤 유용했다. 다만 문제는 내가 철도탈일이 없다보니 포인트를 쓰지 못하고 카드도 바꿨으나 몇년간 방치되었다는게 함정이다.


유레카!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을 찾다

결론부터 말하면 하나은행에서 하나멤버스라는 포인트 서비스를 하고있다. 하나카드 쓰면 포인트 적립이 이걸로 되는데, 재밌는게 하나포인트를 하나은행으로 출금할수 있는 기능이 존재한다. 그런데 몇주전 레일플러스 포인트가 제휴가 되었다.

즉, 레일플러스포인트 를 하나머니로 전환하고, 이 포인트를 다시 하나은행으로 출금해서 현금으로 바꿀수 있다는 사실 !!!

내가 몇년간 모은 2.7만포인트가 2.7만원이 되었다. 흑흑 너무 좋앙






레일플러스포인트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

스텝1. "하나멤버스" 앱에서 레일플러스 포인트를 하나포인트로 교환


스텝2. "하나멤버스" 앱에서 하나머니를 내계좌로 전송



스텝3. 하나은행에서 확인해 보면? 입금되어있음


Ps. 가능하다면 빨리 바꾸는게 좋을것 같다. 다른 포인트의 경우 제휴사의 요청으로 현금출금을 막은 경우도 있었다고 한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