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증권사에서 비대면계좌 개설 관련 이벤트로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다.

보통 수수료가 나름 싸다고 알려진 메이저 증권사 3곳의 수수료이다.  물론, 비대면계좌 개설 이벤트를 통해 가입하면 주식 수수료가 무료다. (수익내기도 힘든데 이런거라도 아껴야한다)

현재 이벤트 중인곳은 크레온과 미래에셋증권이다.


기본수수료 (2017.4.08 홈페이지에서 확인)

 크레온

미래에셋 증권

키움닷컴 

 0.011%

0.014 %

0.015%


기본수수료는 저렇지만 요즘 수수료 무료 가입이벤트를 자주한다.


비대면계좌 개설하면 주식수수료 무료 ?

크레온에서는 5년간 무료, 미래에셋에서는 2025년(8년)간 무료이다. (키움은 이벤트를 안하고 있다)

참고로 이 이벤트는 비대면계좌로 신청할때만 혜택을 받을수 있으니 매장에서 개설하면 안된다. 즉,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신청해야한다. 그런데 어떤곳에 만드는게 좋을까?




크레온 vs 미래에셋 

참고로 크레온은 대신증권에서 모바일용 증권브랜드로 나온 서비스이다. 그래서 대신증권과는 또 다른 한지붕 두가족인 형태이니 참고하면 된다. 미래에셋은 얼마전 대우증권과 합병하면서 미래에셋대우로 이름이 바뀌었다.

두 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우선 둘다 메이저 증권사이고, 이벤트 기간이 지나도 수수료가 싸다. 


사족으로, 나는 실제로 두 증권사를 다 이용해봤다. 

처음에 주식을 할때는 미래에셋을 했고, 통신비지원 이벤트(옛날에 했던것임)가 있던시절에 크레온으로 옮겼다. 주식은 10년정도 했고 얼추 반반씩 쓴거 같다.


결론부터 말하면, 현재 조건으로는 미래에셋이 무조건 좋다.


크레온은 5년간이라고 하면 현재 기준으로 2022년까지 수수료 면제지만, 미래에셋은 2025년까지 수수료 무료다. 또, 이벤트 내용을 보면, 미래에셋에서는 신세계상품권도 지급한다.


그리고 미래에셋에서는 아이패드용 앱이 존재하지만, 크레온은 없다. (PC랑 스마트폰용만 지원)

(크레온의 경우 아이폰용 앱을 아이패드에 깔아서 쓸수 있긴 하지만, 폰기준이라 한화면에 여러가지를 보기 힘들다)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 바꿀때 혜택에 맞춰서 KT갔다 SKT갔다 하는것처럼 이것도 이벤트 할때마다 왔다갔다 하면될거 같긴하다. ㅋㅋ 일단 현재 조건 기준으로는 미래에셋승.


미래에셋 계좌 개설시 수수료 무료 이벤트 [링크]

크레온은 개설 이벤트  [링크]


아!!! 단, 이미 주식거래를 하고 있어서 주식을 옮겨야 한다면,(타사입고) 크레온이 더 유리하다.

지금 타사입고 이벤트가 미래에셋은 이벤트가 종료되었고, 크레온은 아직도 진행중이다.

입고 금액에 따라 입고금액이 500만원이면 2만원지급하고, 3억이면 15만원을 지급하기 때문에, 500만원 이상의 주식을 옮긴다면 크레온이 더 유리해 하고, 아니라면 미래에셋대우증권이 유리하다.


추가팁

아 까먹은게 있어서 글을 추가한다. 미래에셋대우에 CMA 상품중 이율이 최대 4.5% 까지인녀석이 있다. [링크]

가입대상은 만 25~39세 개인고객에, 이체 100만원 같은 조건이 있긴하지만 자유입출금형태로 운용하는 CMA중에서 가장 이율이 높다. 조건 충족할거 같으면 무조건 같이 가입하자.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