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에서 음성채팅할 때 딜레마가 있다. 헤드셋을 쓰고 하면 귀가 아프고, 스마트폰에서 연결해서 쓰는 마이크 달린 4극 이어폰을 이용하면 접지가 안되서 그런지 마이크에 잡음이 들어가는 문제가 있었다. 삽질의 삽질을 거듭해서 드디어 해결방법을 찾았다. 훗훗

아날로그단자를 USB로 연결하려면 USB사운드카드 쓰면됨


USB사운드카드 + 4극이어폰 !!!  합체

가장 저렴하게 헤드셋을 대체하는 방법은 마이크달린 이어폰과 젠더를 이용하면 된다.

사실 꽤 만족도도 높았다. 다만 잡음/하울링 문제가 있다고 해서 탈락 ㅠㅠ

결국 USB 헤드셋을 이용해서 모든 문제를 해결했다.


다만, 헤드셋의 경우 장시간 쓰고 있으면 귀가 눌려서 그런지 좀 통증이 오는 느낌이었다.

스마트폰용 4극 이어폰에 잡음/하울링 문제만 없으면 딱인데... 


결국 해결방법을 찾았다. 합체다 합체 !!!

뭔가 거추장 스러워 보이는데 USB 사운드 카드를 쓰면, 내장사운드 카드에서  나왔던 잡음문제가 말끔이 해결된다. (방금 친구랑 오버워치 했는데 또렷하다고 인증받음 ㅋㅋ)

하울링/잡음 해결의 키는 USB 사운드카드

우리집은 단독주택이라 접지 처리가 잘 안되어있다. 그래서 그런지 컴퓨터가 켜졌을때 본체를 만져보면 뭔가 찡~~ 하는 느낌이 난다. 그래서 내장 사운드카드에 바로 꼽으면 이런 잡음같은게 들어가는게 아닌가 싶다. 


USB 헤드셋을 쓰면 잡음/하울링 문제가 발생안한걸 발견 후, USB단자를 통해 연결하면 되겠다 싶어 젠더를 찾았는데 그건 없고, USB 사운드카드를 쓰면 된다는 결론을 얻었다.

다나와 뒤져보니 2500원 인데, 급한건 아니라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배송비포함 0.61 달러에 구매했다. ㅋㅋ (배송이 3주정도 걸림 ㅋㅋ)


윈도우에서 다음과 같이 기본장치로 잘 인식한다.  

오랫만에 이어폰을 꼽아서 들어보니 상대적으로 소리가 가벼운 느낌을 받았다. 

이건 이어폰 자체의 문제가 큰것 같긴하지만...



뭐, 어쨋든 잡음/하울링 문제도 해결했고, 귀아픈것도 해결해서 뭔가 만족스럽다.


# 같이보면 좋은글


Ps.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할 사람을 위해 구매 링크 몇개 투척해 주겠다. 


> 4극단자 젠더 (Y분배기) [알리링크]

> USB 사운드카드 [알리링크]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